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용유 하늘전망대 현장 점검 나서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용유 하늘전망대 현장 점검 나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02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출․일몰 명소인 장소에 ‘ 하늘전망대’설치
8경과 주변 명소 등과 연계해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
용유 하늘전망대 현장 점검에 나선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 덕교동 128-48번지에 위치한 ‘용유 하늘전망대’현장을 점검했다고 2일 밝혔다.

용유 하늘전망대’는 중구 해안 도서지역 경관특화사업 중 선도 사업으로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매도랑, 사렴도를 감상할 수 있는 일출전망대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되는 경관 시설물이다.

구는 용유 하늘전망대와 함께 ‘용유도 해안풍경 조망 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해 기존 일출·일몰 명소인 장소에 전망대, 휴식공간, 야간 경관조명 등을 설치하여 관광객 및 지역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몰·일출 조망할 수 있게 했다.

야간에는 용유 지역 해안도로에서 화려한 경관 조명을 느낄 수 있어 용유 지역의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유 하늘전망대는 공항철도 용유역에서 도보권에 위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가능하고, 바다에서 떠오로는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용유 하늘전망대’를 당초 9월에 개소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개소식을 잠정 연기하고,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지켜본 후 개소일을 정할 방침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용유 8경과 주변경관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판 등을 추가로 설치할 것을 해당 부서에 지시하면서, “용유 하늘전망대 사업 추진은 도서지역 경관관리계획의 마중물 사업으로, 향후 용유 해변라인 등 다양한 경관사업이 추진되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