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비대면 플랫폼 활용 독서모임 활성화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비대면 플랫폼 활용 독서모임 활성화
  • 이응복 기자
  • 승인 2020.09.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이응복기자)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 독서문화 환경 조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독서모임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된‘집콕생활’과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요즘, 배다리도서관은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 독서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책을 낭독(낭송독서모임‘책 한 모금’)하거나 독서토론(주간독서모임‘당신의 책’)등 언택트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책이야기, 근황 등을 나누며 이웃, 친구들과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방역수칙을 지키면서도 일상의 좋은 관계도 놓치지 않는 방법을 찾아가는 중이다.     

배다리도서관 주간독서모임‘당신의 책’주원 회원은 “온라인으로 대화한다는 것이 낯설었지만 막상 토론이 시작되었을 때는 아기를 돌보면서 편한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오랜만에 온라인에서 다른 회원들의 근황을 살필 수 있어서 다음 모임에 더 기대를 갖게 되었다.”며 온라인 독서모임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배다리도서관은 온라인 독서모임 추진과 더불어 9월 독서의 달, 책 읽는 평택 책프로젝트 사업 등을 온라인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배다리도서관 독서모임이나 온라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홈페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