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구석 가족캠프 운영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구석 가족캠프 운영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0.09.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김두호기자)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 세 가정을 대상으로 1박 2일‘방구석 가족캠프 신나Go즐겁Go’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방구석 캠프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교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구성원간의 유대관계를 향상시키고 학교 밖 청소년의 정서적인 안정감을 증진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전체 일정이 비대면 방식으로 준비되어 오리엔테이션 영상과 세부 프로그램 매뉴얼, 활동 카드가 사전에 제공되었으며 가족 보드게임, 미안해·고마워·사랑해 편지쓰기, 바리스타 콘테스트, 함께 만드는 요리, 주제별 미션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정부순 센터장은“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정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가족간의 가치존중을 정립하고 정서적 안정을 경험하는 위로와 추억이 담긴 시간이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 운영될 2차 캠프에도 많은 가족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지원, 진로자립지원,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