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상반기 야외 상설공연
인천서구문화재단, 상반기 야외 상설공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23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문화예술로 하나되는 우리동네 예술무대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야외상설공연의 선정 팀들의 공연 모습. 사진제공=서구문화재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서구문화재단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연되었던 상반기 야외상설공연의 선정 팀들의 공연을 영상 녹화 및 실시간 유튜브 송출을 통해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문예술인(단체) 15팀과 서구 동아리 10팀, 그리고 예비 선정팀 2팀을 포함한 총 27팀의 공연을 지난 8월 21일 아라빛섬 정서진광장에서 동아리 3팀, 전문예술인(단체) 8팀이 사전 진행한 바 있다.

2020 상반기 야외상설공연 ‘우리동네 예술무대’는 당초 야외버스킹 형태의 공연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무관중 영상 녹화 및 실시간 송출을 통해 서구민들을 찾아가는 공연으로 펼쳐졌다.

아라빛섬 정서진 광장의 유튜브 송출의 조회 수는 1,600여 회 이상을 상회했고, 18일 유튜브 송출의 경우도 780여 회 이상을 조회해 공연 무대에 대한 서구민의 뜨거운 기대를 알 수 있었다. 아울러 지난 17일 영상 녹화한 <우리동네 예술무대>는 인천서구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추석 명절을 전후해 게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 녹화에 참가한 출연진들은 2020년 예정되었던 공연 중 유일하게 인천서구문화재단의 ‘우리동네 예술무대’에 출연하게 되어 감개무량한 한편 인천서구문화재단의 공연예술인(단체)를 위한 쉼 없는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서구문화재단 이종원 대표이사는 “‘우리동네 예술무대’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예술인과 예술 단체들의 활동을 촉진함과 동시에 서구민들의 우울한 일상에 비타민 같은 활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