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듣는 우리 아이 뇌 이야기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듣는 우리 아이 뇌 이야기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9.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유형수기자)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어린이 양육자를 위한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아이에게 책 읽어주는 법, 바람직한 독서교육의 방향 등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2회차로 운영한다. 「뇌가 좋은 아이」, 「조급한 부모가 아이뇌를 망친다」의 저자 신성욱 작가를 초청하여 ‘뇌가 좋은 아이 –뇌과학이 알려 준 아이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주제로 아이의 뇌발달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2회차 강의를 통해 현대 뇌과학이 주목하는 ‘읽기, 놀이, 이야기’의 새로운 측면을 소개하고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 읽기와 뇌발달 관계 등에 대해 알아본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도서관 휴관 시에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성욱 작가는 전직 KBS PD로 일하며 「KBS 스페셜」, 「생로병사의 비밀」등 60여 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였으며, KBS 특집 다큐멘터리 「읽기혁명」을 기획하고 연출했다. 현재는 과학저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신미디어랩 대표와 북스타트코리아 상임위원을 맡고 있다. 또, 전국의 도서관과 시·도교육청 등에서 다수의 강의를 진행하며 뇌발달에 대한 지식을 알리고 있다.

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영·유아 양육자 또는 예비부모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 후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선착순 온라인접수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