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물류고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물류고와 산학 협력 협약 체결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9.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및 도제학습 제공 통한 물류 인재양성
경기도형 도제학교 지원으로 지역사회공헌 실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경기물류고등학교가 우수한 지역 물류 인재 양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경기물류고등학교가 우수한 지역 물류 인재 양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사진=경기평택항만공사)

(경인매일=유형수기자)경기평택항만공사와 경기물류고등학교가 우수한 지역 물류 인재 양성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3일 오후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경기물류고등학교(교장 주훈지)와 경기도형 도제학교 운영 지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2018년부터 해운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해운ㆍ항만 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물류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특강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일자리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경기물류고에 방문해 인성교육 및 자아 탐색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물류 산업 미래와 현황 등 물류분야 특강,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 트레이닝 및 취업 선배의 멘토링 교육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이론교육, 기초실습과 산업현장의 현장실습, 심화학습을 연계 실시해 우수한 물류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산학협력위원회 운영 △현장실습 및 도제학습 운영 및 기회제공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채용정보 제공 △CEO 특강 및 현장실무자-교사 간 협력 프로그램 등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문학진 사장은 “공사는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양질의 현장실습 및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평택항 발전과 지역인재를 적극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물류고 주훈지 교장은 “경기물류교는 물류산업 분야에 종사할 우수한 물류 전문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다양한 진로선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형 도제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빠른 기술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중심 직업교육에서 벗어나 산업 현장과 교육과정을 연계해 운영하는 학교와 기업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교육 모델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