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 추석명절 맞이! 산북면 이장단과 영상 간담회 가져
이항진 여주시장, 추석명절 맞이! 산북면 이장단과 영상 간담회 가져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0.09.2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북면 이장단, 9월 중 2차 이장회의 영상회의 개최
산북면은 지난 23일 산북면 9개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중 2차 이장단 영상회의를 가졌다.(사진=여주시청)
산북면은 지난 23일 산북면 9개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중 2차 이장단 영상회의를 가졌다.(사진=여주시청)

(여주=유형수기자)산북면은 지난 23일 산북면 9개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중 2차 이장단 영상회의를 가졌다.

영상회의에서 각 팀은 ▲ 2021년 광역 및 간접 주민지원사업 신청 ▲ 추석명절 대비 묘지, 봉안시설 등 유의사항 알림  ▲ 2020년 여주시 농민수당 지원 사업 추가 접수 안내 ▲ 밭 작물 관리 등의 현안 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이 날 영상회의는 전국적인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라,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되면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여주시장이 함께 회의에 참여해 이장단과 의미 있는 소통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면 이장협의회장은 “산적한 여러 시정 현안으로 바쁘신 가운데, 산북면 이장회의에 참여해 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산북면 이천-양평간 고속국도 시행과 관련한 주민들의 요구사항 등에 대해 시장님께서 각별히 관심을 가져 주시면서, 시원한 해결책을 모색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시에서도 면민의 여러 불편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화답하면서, “코로나19로 답답하고 불편한 상황 속에서, 적극 협조해 주시는 마을 대표 이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추석명절 연휴 이동 자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지만, 마음만은 그 어느 해 보다도 따뜻하고 훈훈한 시간들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면은 코로나19 상황 이후, 오늘까지 5회째 이장단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는 비대면 ZOOM 영상회의로 시정 및 면정 현안 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 및 공유할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