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뉴딜 대표과제 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인천형 뉴딜 대표과제 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2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광역시․도 중 최초로 지역형 뉴딜 온라인 시민소통 창구 마련
10월 11일까지 시민의견 수렴 거쳐 10월 13일 최종안 발표
인천형 뉴딜 페이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인천형 뉴딜”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5일 인천시 홈페이지에 인천형 뉴딜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천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책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형 뉴딜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창구를 시 홈페이지에 개설한 것은 17개 광역시·도 중 인천시가 유일하다. 이는 협치를 중요시하는 인천시 민선7기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 ‘대표과제’ 코너를 통해 9월 25일부터 20개 대표과제 목록을 공개하고, 10월 11일까지 시민들이 직접 10대 대표과제를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민 한 명당 최소 3개에서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10월 13일 시민시장 대토론회 현장투표 결과와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10대 대표과제를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5천원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과제’ 투표에 더해 일종의 시민들의 자유게시판인 ‘시민의견’ 코너를 개설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였다.

그밖에 ‘정책자료’와 ‘보도자료’ 코너에서는 인천형 뉴딜과 관련된 발표자료, 회의자료 등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박재연 정책기획관은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10월 13일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 최종발표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노력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뉴딜을 준비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