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활기업 등 자활사업장 코로나19, 집중 방역
인천시, 자활기업 등 자활사업장 코로나19, 집중 방역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2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기간 전후 자활사업장 집중방역 및 방역물품 지원
자활사업장에 방역 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제공=인천시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자활기업, 지역자활센터 등 자활사업장에 대해 추석연휴기간 전후로 집중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집중방역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추석명절 연휴를 맞이해 확산의 위험이 다시 증가하는 상황에서 자활사업장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관내 방추석연휴기간 전후 자활사업장 집중방역 및 방역물품 지원 -역 자활기업을 연계하여 소독을 실시한다.

우선, 9월 29일까지 자활기업(35개) 사업장에 대한 방역을 완료하고 비접촉식 체온계 및 마스크(1,300매)도 지원한다.

추석연휴 이후에는 시 자활기금을 활용하여 관내 지역자활센터 11개소, 자활근로사업장 130개소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자활참여자에 대한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필요시 운영 중단 등 자활근로사업장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 상반기 중에는 자활참여자에 대하여 마스크 6,000매을 지원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180개소에 대한 방역을 지원한 바 있다.

조명노 시 자립정책과장은 “시 차원의 방역지원 사업과 함께 자활사업체 자체적으로도 자활참여자, 종사자 등에 대한 방역지침 준수 등 철저한 방역관리체계를 유지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