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의원, 경체청 당정협의회서 무분별한 아파트 공급 위주의 개발 지양 강조
정일영 의원, 경체청 당정협의회서 무분별한 아파트 공급 위주의 개발 지양 강조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09.27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관계자와 당정협의회 가져


-정 의원,“송도 세브란스 병원 건립, 차질없이 조속히 추진되어야”
블록 등 송도국제도시 무분별한 아파트 공급 위주의 개발 지양해야”
주기적인 당정협의회 통해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 노력 약속해
정일영 국회의원

(인천=김정호기자)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은 지역 현안 및 향후 개발계획 등을 점검하고 당정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들과 지난 25일 당정협의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 추진상황, R2블록 개발사업, 학교 신설 등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8월, 연세대학교가 송도 세브란스병원 건립을 위해 건축설계업체인 ㈜삼우종합건축사무소와 계약하면서 병원 건립 절차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서 정일영 의원은 “세브란스 병원 건립을 위해 예정대로 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토지매매 계약이 조속히 이루어지고, 차질없이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세계 제일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발전하기 위해 세브란스 병원 건립이 시급한 만큼,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절차의 단축 등 경제청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송도 8공구 R2블록 개발사업과 관련하여 정 의원은 “사전에 주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반드시 주민들과 충분한 협의 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개발계획 목적에 맞지 않는 무분별한 아파트 공급 위주의 개발은 지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인천시는 R2블록의 용적률을 800%로 상향조정했고 고도제한도 70m에서 ‘제한없음’으로 완화했으나 이는 주민들은 송도 R2블록의 원안복귀 청원으로 이어졌다.

이에 박남춘 인천시장은 R2블록에 아파트 건립은 불가하며 오피스텔은 최소화하겠다고 답변한 바 있다.

이외에도 정 의원과 경제청은 지역의 주요 현안인 학교 신설, 9공구 화물차 주차장 이전, 6·8공구미개발지 조기 착공, 어린이 교통안전 등과 관련하여 논의했다.

정 의원은 “앞으로도 경제청과 주기적인 당정협의회를 통해 주요 현안과 진행사항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하겠다”며, “주민들의 안전과 생활의 불편함 등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