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조광휘 시의원 2020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인천시의회, 조광휘 시의원 2020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09.30 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조광휘 부위원장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식.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조광휘 부위원장은 지난 28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국회출입기자 클럽’ 및 ‘한국언론인연합회’ 등이 주최한 ‘2020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수상식’에서 ‘올해의 지방의회 혁신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인물을 수상자로 선정하여 5년째 시상해 오고 있다.

조광휘 의원은 그간 영종국제도시를 포함한 인천 중구 고용위기 지역 지정 촉구, 공항 철도 영종지역 환승 할인,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건립, 과밀학교 해소를 위한 학교 신설 승인 촉구, 제3연륙교 건설 등 지역현한 해결을 통한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앞장서 왔다.

또한 최근에는 미래 먹거리 산업인 최첨단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인천광역시의회 공항경제권 발전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공항경제권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조광휘 의원은 앞으로도 인천지역의 현안문제 해결과 지역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인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