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노틀담복지관,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 “가족이랑 떠나휴(休)” 진행
인천 노틀담복지관,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 “가족이랑 떠나휴(休)” 진행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10.07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 홍보물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계양구 소재 노틀담복지관에서는 인천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2020년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시 거주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떠나는 쉼의 여행을 위한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노틀담복지관은 2017년부터 돌봄의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쉼의 시간을 지원하는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단체 여행프로그램 운영이 어렵기 때문에, 가족별 맞춤여행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하며, 10월 7일 ~ 1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인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등록 장애인 중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의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신청 가능하며, 1인당 1박2일 여행(150,000원), 2박3일 여행(240,000원)의 여행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할 예정이다.

장애인 가족돌봄 휴식지원사업 세부내용은 노틀담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노틀담복지관 나눔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