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公, 십정2구역 더샵 부평 민간임대아파트 공급 중산층 주거안정 기대
인천도시公, 십정2구역 더샵 부평 민간임대아파트 공급 중산층 주거안정 기대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0.10.08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 더샵 3,578가구 공급
민간임대사업자 매각 통해 임차인 모집
인천도시공사

(인천=김정호기자)인천도시공사는 8일‘더샵 부평’민간임대사업자{이지스제151호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유)}를 통해 임차인 모집 공고를 내고, 민간임대아파트‘부평 더샵’3,578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더샵 부평’은 수도권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서 아파트 28개동에 5,678가구를 조성하는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다. 금번에 공급되는 임대물량은 3,578가구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란 주택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매수하여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자에게 8년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방식이다.

더샵 부평’은 2007년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로 지정되었고, 2009년 사업시행인가가 완료되었으나 사업성 부족 등을 이유로 사업이 중단된 채 장기간 방치되었던 곳으로 2015년에 인천도시공사가 새로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면서 사업방식을 수용방식에서 관리처분방식으로 변경하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과 연계하여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더샵 부평’민간임대사업자{이지스제151호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유)}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되는‘더샵 부평’임대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규모로 전체 가구수의 90% 이상이 선호도가 높은 59~69㎡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고,단지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십정초, 상정중, 상정고 등 각급 학교와 걸어서 7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동암역이 있어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이 승용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교육과 교통 그리고 쇼핑 등 입주민 주거생활을 위한 최적의 주변여건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샵 부평’민간임대아파트 견본주택은 오는 9일에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 경기장(부평구 열우물로 164)에 오픈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관람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사업중단 등으로 장기간 방치되었던 사업을 도시공사가 참여하여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정상궤도에 다시 올려놓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더샵 부평’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상황에서 중산층 주거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