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김희철 시의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지역 주요기업인 초청 간담회 참석
인천시의회 김희철 시의원,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지역 주요기업인 초청 간담회 참석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0.21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김정호기자) 2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열린 ‘송도지역 주요기업인 초청간담회’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 의원과 유병윤 경제청 차장을 비롯한 송도 입주기업의 대표와 임원 등 10여명이 기숙사 건립 방향 등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인천경제청은 기숙사 건립 계획을 입주기업 관계자들에게 설명했으며, 경제청과 입주기업간의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했다.

김희철 인천광역시 시의원은“송도국제도시에 외국인바이오산업분야, 첨단산업 관련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고 있고,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이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기업의 신규 투자유치도 중요하지만 기존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지원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기존 입주기업 입장을 대변했으며, 유병윤 인천경제자유구역차장은“기업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앞으로 IFEZ와 입주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입주기업들의 현안문제 공유와 민․관 소통을 통한 문제 해결방안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