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습동아리와 함께하는 ‘뒷마당 장터’ 열려
의왕시 학습동아리와 함께하는 ‘뒷마당 장터’ 열려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0.10.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지난 25일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인 ㈜마켓발견 주관으로‘마스크 쓰고 만나는 뒷마당장터’행사를 열었다.(사진=의왕시)
의왕시는 지난 25일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인 ㈜마켓발견 주관으로‘마스크 쓰고 만나는 뒷마당장터’행사를 열었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지난 25일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인 ㈜마켓발견 주관으로‘마스크 쓰고 만나는 뒷마당장터’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동아리와 지역 내 삼삼오오 활동하는 모임 총 52개 팀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물품과 작품을 전시․판매 하는 자리로, 소규모공동체들의 활성화를 위한 장(場)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열리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멋진 마스크 선발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경매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예작품⋅도서⋅의류⋅인테리어 소품 등이 방문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뒷마당장터에 참여한 한 시민은“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등 일상이 삭막했는데, 가족과 함께 모처럼 야외에서 햇살을 받으며 의미 있는 물건들도 구경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휴일을 보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의왕시에 사는 친구와 함께 온 참여자는“다양한 소모임들이 활성화되어 있고 그들이 주체가 된 흥미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곳에 살고 있는 친구가 부럽다.”며,“중년이 되니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소모임에도 참여하며 의미 있고 즐거운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상돈 의왕시장은“시에서는 앞으로도 소규모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배움과 나눔의 기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에 등록된 동아리는 10월 현재 153개 동아리 1,890명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자세한 등록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