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Local UP 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성과 공유회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Local UP 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성과 공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0.3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Local UP 프로그램 로컬크리에이터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30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2020 로컬크리에이터 Local UP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인천 지역 7개 기업은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간 로컬 탐방을 포함한 지역전문가 연계 교육, 희망분야 밀착 멘토링 및 기업별 사업계획에 따른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있다.

각 선발 기업별 지역연계 활용사항은 다음과 같다.

▶(주)밸리스(대표 서정남, 반려동물관련 인천 내 공원과 연계 지역사회기여)

▶협동조합 청풍(대표 유명상, 강화여행자 대상 로컬 커뮤니티 투어)

▶(주)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 인천 드론아트쇼 정기공연을 통한 관광명소화)

▶올웨이즈코퍼레이션(대표 김대용, 지역 인프라 활용 차세대 치킨 밀키트 공급)

▶스튜디오 제이제이(대표 김진영, VR/AR활용 인천 내 다양한 촬영지 소개)

▶(주)생태경영연구원(대표 심용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증류주 개발)

▶모플레이(대표 김승희, 스마트 전자드럼 교육솔루션 교육취약지역 제공)

이날 성과공유회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그간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각 모델의 혁신성을 연계해 인천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지속 성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석준 센터장은 “이번에 발굴한 다양한 분야의 우수 로컬크리에이터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천의 잠재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들의 다음단계 성장에 유용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고유의 로컬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