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년 취업지원 프로그램」교육생 모집
양평군, 「2020년 취업지원 프로그램」교육생 모집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0.11.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 2개 과정 운영
양평군은 상반기 코로나 19로 주춤했던「2020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 으로 청년부터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과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 2개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사진=양평군)

(경인매일=장병옥기자) 양평군은 상반기 코로나 19로 주춤했던「2020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 으로 청년부터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과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 2개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양평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취업 희망자로 모집인원은 총 85명이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60명,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2020. 11. 2.(월) ~ 11. 13.(금)까지 양평군청 양평일자리센터(본관 4층)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최근 관내 아파트 신축이 늘어나면서 경비 분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대비해 실시하는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은 한국지식능력개발원(성남시 소재)에서 운영하며, 3일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하는 조건으로 무료 지원되고, 교육기간은 이달 25일부터 12월 4일까지 2차례에 걸쳐 30명씩 운영한다. 

또한, 「근로기준법」개정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최근 버스업계의 인력난을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대형버스 운전면허 취득과정은 제1종 또는 제2종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 한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1인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된다.

교육기관은 광주제일자동차운전전문학원(광주시 소재)에서 실시하며,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동균 군수는 “경비원과 버스기사 수요가 증가하고 재취업의 성공률이 높아 인기 취업 통로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준비한 만큼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며, “이번 교육으로 코로나 19와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어려운 고용상황에 적극 부응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