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 추천해주세요
양주시,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 추천해주세요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0.11.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가 오는 13일까지 책으로 하나 되는 “책 읽는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을 추천받는다. (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가 오는 13일까지 책으로 하나 되는 “책 읽는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을 추천받는다.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은 시민이 주도하는 도서 선정을 통해 독서문화 분위기 확산과 독서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

추천도서는 ▲올해의 책 선정단 심의, ▲시민 선호도 조사, ▲도서선정심의위원회 최종심의를 거쳐 일반도서 1권, 청소년도서 1권, 아동도서 2권을 선정할 계획이다. 

‘2021년 양주시 올해의 책’은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가까운 공공도서관을 방문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선정된 도서를 통해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스쿨북 릴레이. 독서 토론, 독후감과 독후화 공모 등 범시민 독서진흥사업에 활용, 책 읽는 도시로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책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라며 “올해의 책 추천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