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의원,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특별교부금 5억 9,900만원 확보
정일영 의원,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특별교부금 5억 9,900만원 확보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1.06 0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다목적강당 증축 위해 특별교부금 5억 9,900만원 교부금 확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체육활동 및 정규행사 진행할 수 있게 돼
학교 구성원의 교육공간과 주민의 소통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
정일영 의원,“ 지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실, 앞으로도 교육·교통 문제 해결에 주력할 것”
정일영 국회의원

(인천=김정호기자)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을, 기획재정위원회)이 인천뷰티예술고 다목적강당 증축에 특별교부금 5억 9,900만원이 확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1990년대에 개교한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 등 원도심 학교들은 다목적 강당이 없어 날씨에 따라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특별교부금을 통해 다목적강당이 증축되어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정일영 의원은 “학생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귀중한 결실을 맺었다”고 말했다.

또한 정 의원은 “교통·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과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인천뷰티예술고의 다목적강당이 학생에게는 소중한 교육공간으로, 주민에게는 소통공간으로 활용되어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현재 인천뷰티예술고등학교는 24개 학급에 교직원 54명, 학생 총 557명 등 600여명의 구성원이 있으며 미용예술과, 뷰티디자인과, 뷰티아트과 등 다양한 뷰티계열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다목적강당 건립에 필요한 재원을 교육부로부터 지원받기 위해서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교부·운용 기준에 의거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대응투자비를 확보한 경우에 교육부에 특별교부금 신청이 가능하도록 규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