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소방서 담방119안전센터, 안전한 겨울철을 위한 우리의 준비
인천남동소방서 담방119안전센터, 안전한 겨울철을 위한 우리의 준비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11.12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남동소방서 담방119안전센터, 소방경 이형범

코로나19 사태로 무더운 여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어느덧 가을이 오고 우리 소방에서 중요한 11월이 다가왔다.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로 각종 화재예방 활동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겨울철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이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특히 겨울철은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져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화재예방을 위한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각 가정에서도 손쉽게 실천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열 기구 사용주의, 문어발식 콘서트 사용자제, 김치냉장고 및 냉장고 뒤편 먼지 제거 등이 있다.

여기서 특별히 몇 가지를 추가한다면 내 가족을 더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것들이 있다. 그건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이다.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소방시설 중 가장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시설일 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가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한 시설이며, 초기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유달리 춥고 더욱 움츠리게 되는 겨울이 될 것 같다. 감기 예방을 위해 독감 예방접종이 필수인 것처럼,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이해 꼭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고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를 기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