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byO 한국정책연구원장상 수상
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byO 한국정책연구원장상 수상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11.12 0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도 우수한 운영성과 인정받아 우수 청소년위원회 선정 영예
동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17기 2019년 활동사진. 사진제공=인천동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동구 청소년수련관은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인 by‘O’가 2020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한국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사업은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305개소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전년도 운영 우수성과 사례 및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심사하여 선정한다.

이에 청소년운영위원회 by‘O’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고유활동을 심사하는 1차 서면평가를 통과하고 여성가족부, 학계 및 현장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대상으로 우수성과를 발표하는 2차 프리젠테이션 평가를 거쳐 2020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최종 선정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by‘O’의 17기(2019년 활동) 위원장인 사준서 학생(인천고 3)은 “우리가 작년에 기울인 노력과 열정이 동구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매우 뜻깊고 보람을 느낀다”며 수상 소식에 기뻐했다.

올해로 열여덟 해째를 맞이한 청소년운영위원회 by‘O’는 수련관의 운영 및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ㆍ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케 하여 비로소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과 운영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