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평택시 청소년영상제 성료
제17회 평택시 청소년영상제 성료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0.11.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으로 “청소년 행복”을 말하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종호 부시장)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 소속 자치조직 영상단RG는 지난 14일, 제17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이하 영상제)를 개최했다. (사진=(재)평택시청소년재단)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자치조직 영상단RG는 지난 14일, 제17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이하 영상제)를 개최했다. (사진=(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이응복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자치조직 영상단RG는 지난 14일, 제17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이하 영상제)를 개최했다.

이번 영상제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팬데믹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느끼는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총 7개 팀의 3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영상단RG는 다양한 이벤트와 레크레이션을 준비해 참가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수상은 최우수상(평택시장상)에 클러스터(연합)의 ‘불행’, 우수상(경기도평택교육장상)에 고아들 엔터테인먼트팀(이충고)의 ‘같이가’, 장려상(경기도평택교육장상)에 뚜들뚜들팀(한광여고)의 ‘백성공주의 행복은 내가 가져가겠다’, 상금털이팀(한광여고)의 ‘호두와 나’, 승승장구팀(평택여고)의 ‘친구사랑 넘버원’, control+s팀(연합)의 ‘빼앗긴 행복’이 수상했다.

특별시상으로는 연기자상, 연출자상, 촬영감독상, 편집자상을 선정해 4팀이 수상했다. 클러스터팀 곽승혜(평택여고2) 학생은 “어려운 시기에도 영상제에 참여해 좋은 상을 받게되어 너무 기쁘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는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 심윤진(순천향대학교 영화애니메이션학과 강사)은 “짧은 제작 기간에도 영상 작품들이 출품되어 청소년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빠른 시일에 보통의 일상에서 청소년들이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단RG 곽고은(창조고2) 회장은 “모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아 준비를 많이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내년 영상제는 참가팀이 더 많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년 18회를 맞이하는 영상제는 평택시의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