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처리요령 직무교육 실시
안성시, 민원처리요령 직무교육 실시
  • 이응복 기자 eungbok47@kmaeil.com
  • 승인 2020.11.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26일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과․소 서무 및 민원처리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년 민원처리 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이응복기자) 안성시는 지난 26일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과․소 서무 및 민원처리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년 민원처리 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한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시 주의사항과 새올행정시스템 처리 방법,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작성방법, 방문 민원 응대 요령 등 민원담당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민원행정서비스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자의 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민원 처리 지연사례가 발생하지 않게 하고, 담당공무원의 자발적인 민원 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하는 등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교육 시작 전 민원응대 고충과 애로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진정한 친절은 민원요구를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므로 친절은 물론 직무교육이 상당히 중요하고, 늘 공부하고 노력하는 공직자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공무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함을 재차 강조하고 “민원담당자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응복 기자
이응복 기자 다른기사 보기
eungbok47@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