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0 인천세계문자 포럼, 12월 7일 온라인 개최
인천시, 2020 인천세계문자 포럼, 12월 7일 온라인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2.0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와 공존하는 세계문자와 박물관 역할 주제
세계문자 동향 파악, 인천이 글로벌 문화도시로의 도약 방향 등 토론
14시~18시까지 유튜브, 네이버tv“인천세계문자포럼”채널 스트리밍 참여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조감도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2022년 개관을 목표로 순항 중인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을 시민에게 알리고 세계문자 정보를 공유하고자 12월 7일“2020 인천세계문자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한 이번 포럼은 “도시와 공존하는 세계문자와 박물관 역할”이라는 주제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하대학교가 주관하며, 국내외 저명한 문자 연구자들 참여로 세계문자 동향 파악은 물론 인천이 글로벌 문화도시로 도약할 방향을 토론하는 자리이다.

인천세계문자포럼은 학술포럼으로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전망과 비전, 국립세계문자박물관과 인천 도시브랜딩 전략, 북아프리카 베르베르 문자등 세계 문자와 콘텐츠 소개를 위한 다양한 포럼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국내최초, 세계에서 3번째로 건립되는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의 역할과 이를 바탕으로 한 문자콘테츠로 인천만의 도시브랜딩 전략과 홍보 방향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지속적인 인천세계문자포럼 개최로 인천이 세계문자 연구 메카라는 글로벌 문화도시 이미지 조성은 물론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인 연구, 교육, 학술교류의 거점 역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