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본부가 변했다!
인천시 상수도본부가 변했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0.12.0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눈에 쉽게 보는 공감카드뉴스’첫 제작
시 상수도 홍보지킴이‘시민평가단/대학생서포터즈’첫 작품(1탄) 12.1일 공개
사진제공=인천상수도본부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박영길)는 시민 신뢰회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상수도 관련 정보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눈에 쉽게 보는 공감카드뉴스’를 제작, 그 첫 작품을 1일 공개했다.

이번에 제작된 공감카드뉴스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 트렌드인 웹툰 형식으로 재미있고 누구나 쉽게 공감 할 수 있게 꾸며졌으며, ‘수돗물 공급과정’에 대해서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지도 등을 곁들였다.

특히, 이번 카드뉴스 제작에는 ‘인천시 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대학생 서포터즈’가 적극 동참해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상수도 전반의 내용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내실있게 두루 담았다.

한눈에 쉽게 보는 공감카드뉴스’는 온라인 커뮤니티, 인천시 온라인 소통 채널 등에서 볼 수 있다.

상수도본부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알기 쉬운 카드뉴스 형태로, 상수도분야에서 시민들이 관심 있고 궁금해 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월 2회 시리즈별로 제작, 온·오프라인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힘쓸 계획이다.

박영길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 행정에 대한 시민인식 개선과 수돗물 신뢰회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카드뉴스 제작을 처음 시도하게 됐다. 최대한 쉽고 일목요연하게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 시민들에게 지속 알리고자 한다”면서

특히, “시민들이 어렵고 접근하기 어려운 상수도 행정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천시에서는 계속해서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관련 카드뉴스 제작 신규 발굴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