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인천지역 창업지원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인천지역 창업지원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0.12.2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인천지역 창업지원기관과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최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창업보육센터협의회와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적극적 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정립하고,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협조를 통해 창업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성장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창업 중소기업의 지원 확대 △ 청년일자리 및 창업정책과 관련된 역량 공유 △ 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 사무공간 지원 기회 제공 △ 창업 중소기업 육성사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인천창업보육센터협의회(인천테크노파크,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한국폴리텍Ⅱ대학, 환경벤처센터)는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간 만료 등에 따라 퇴실 예정인 기업 중 사무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우선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정윤호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기관들과 함께 남동구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창업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최소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