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
(신년사)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
  •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 kmaeil86@naver.com
  • 승인 2020.12.3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 (사진=안양시의회)

(경인매일=안양)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이 2021년 신축년(辛丑年)을 맞이하여 안양시민에게 신년사를 전했다.

최병일 부의장은 신년사에 앞서 “새해에는 다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고, 행복하고 평범한 일상을 되찾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또한, ”8대 후반기 안양시의회는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민생경제 회복과 포스트코로나시대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중점 사항으로 ▲적절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안양 ▲신속한 지원으로 경제를 살려 다함께 잘사는 안양 ▲적합한 복지전달체계 구축을 통한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안양 ▲현장활동과 전문성 함양을 통한 현장중심, 스마트 안양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병일 부의장은 끝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까지 의정활동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회복을 넘어 선진경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60만 안양시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다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되찾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은 인류역사상 유래 없던 한 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린 1년이라고까지 말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것들이 멈추고, 단절되고, 두려움이 우리를 움츠리게 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안양시민들은 서로를 배려하며 모범적으로 위기를 잘 극복해냈습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전국민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국회의원선거와 대학수학능력평가를 실시하고, 최장의 장마와 연속되는 태풍을 이겨냈습니다.

선진국의 많은 나라가 셧다운(shutdown)을 하고 도시를 봉쇄하고도 아직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린 정말 대단한 일들을 이뤄낸 것입니다. 이 모두가 세계인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는 높은 시민의식 덕분입니다. 함께한 우리 모두에게 위로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이제 숨 막힐 듯 길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의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제약회사에서 백신이 개발되고, 일부 국가에서 백신을 접종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도 백신의 안정성을 지켜보고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제는 우리들의 저력을 바탕으로 위축되고 침체되었던 모든 것들을 탄력적으로 회복하고, 당당한 세계선도국가로 도약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제8대 후반기 안양시의회는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민생경제 회복과 포스트코로나시대 새로운 도약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코로나19가 완전하게 끝나는 순간까지 어느 누구하나 포기하지 않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겠습니다. 이를 위해 방역조치가 현장에서 잘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적절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많았습니다. 이천과 용인의 물류창고 화재사건, 순천-완주고속도로 터널사고, 안산유치원 식중독 사건, 인천 라면형제 사건 등 많은 안타까운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장의 장마와 폭우, 연속되는 태풍 등 자연재난도 있었습니다. 

이런 사건·사고들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제도를 개선하고, 안전점검 활동을 강화하여 더욱 안전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경제를 살려 다함께 잘 사는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계속되는 전염병 사태로 인해 영업을 하지 못한 소상공인, 취업을 하지 못한 청년, 일자리를 잃은 가장 등 많은 분들이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삶을 이어나갈 수 있게 신속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나라가 포스트코로나시대 선도형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이 안양시에서 잘 추진되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책 추진과정을 점검하고 제도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온정이 넘치는 따뜻한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닥친 전염병 사태로 지금의 복지제도가 보살피지 못하는 시민들이 늘어났습니다.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여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대면을 바탕으로 설계된 기존의 복지전달체계가 비대면의 일상화로 잘 작동하지 못했습니다. 미비한 부분을 보완하여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적합한 복지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현장중심, 스마트한 안양시의회가 되겠습니다.

현장을 답사하며 방대한 역사서인 <자치통감(資治通鑑)>을 완성한 사마광에게서 유래한 각답실지(脚踏實地)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직면한 새로운 위기상황을 이겨내는 방법은 어느 책, 어느 전문가에게서 나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몸으로 느끼며, 시민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각종 정책들이 현장에서 잘 작동하는지 점검하겠습니다.

또한 당리당략에 얽매이지 않고 집행부에서 펼치는 정책들에 대해 냉정하게 평가하여 개선방안을 강구하고,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원하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의원 한명 한명이 전문성을 갖추고, 의회차원의 정책개발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원세미나, 의원연구모임 등을 보다 더 내실 있게 진행하고, 의정자문단을 강화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실력을 갖춘 스마트한 의회가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올해 2021년은 제8대 안양시의회의가 성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해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까지 의정활동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회복을 넘어 선진경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 항상 건강하시고,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