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이낙연표 이익공유제, 시장경제 부정하는 갈라치기"
원희룡 "이낙연표 이익공유제, 시장경제 부정하는 갈라치기"
  • 유창수 기자 yg0799@kmaeil.com
  • 승인 2021.01.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유창수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언급한 이익공유제를 두고 원희룡 제주지사가 "시장경제를 부정하는 또 다른 갈라치기"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이낙연표 '이익공유제'는 첫째, 실효성이 거의 없는 정책이며 둘째, 기업들만 압박하는 나쁜 정책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지사의 발언을 지적하며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본 업주들에 대한 보상과 지원이 시급하다는 사실에 이견이 있을 수 없다"며 "그러나 그 지원이라는 것이 어렵게나마 잘 버티고 있는 기업의 이익을 공유하는 방식이 되어서는 곤란하다"고 내다봤다.

계속해서 원 지사는 "정부가 직접 나서서 해야할 일을 민간 기업에게 떠넘기려는 발상에 다름 아니다"라며 "기부인지 제도인지도 명확하지 않은 준조세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본 업주들에 대한 보상은 정부가 직접 나서야 한다"며 "이익을 본 기업들의 참여는 말 그대로 '자발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익공유제의 허점을 지적한 그는 "이익공유제라는 설익은 정책을 통해 또 다시 국민을 가진 자와 못가진 자로 나누지 말아달라"며 "시장경제의 기본원칙을 부정하는 정책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영업자들이 죽어가고 있다. 시간이 없다"며 "이익공유제처럼 한가한 말씀을 하실 때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