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정유라 말처럼 조민 의사 면허도 범죄수익…조국이 직접 막아야"
안철수 "정유라 말처럼 조민 의사 면허도 범죄수익…조국이 직접 막아야"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1.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스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씨가 의사 국시에 합격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정유라의 말(馬)이 범죄수익이면, 조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 역시 범죄수익"이라고 판단하고 작심 비판에 나섰다.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안철수 대표는 "최종심에서 정경심 교수의 형이 확정된다면 조국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는 공정을 파괴하고 대다수 국민을 가재, 붕어, 게로 만든 범죄의 수익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 전 장관 딸은) 대학 입학 자격이 없으면 의전원 입학 자격이 없다"며 "의전원 졸업자가 아니면 국가고시 자체를 볼수 없다. 따라서 정경심 교수의 범죄가 없었다면 딸의 의전원 입학, 국가고시 응시 자체도 불가능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안 대표는 "입시 비리가 최종 인정되고 대학 학력 자체가 문제가 되면 이후 절차를 거쳐 조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는 무효가 될 가능성이 높다. 조 전 장관 딸의 의료 행위도 무자격자의 의료 행위로 의료법 위반"이라며 "개인 뿐 아니라 소속 의료기관도 큰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내다봤다.

또 앞서 언급한 대로 "정유라의 말이 범죄 수익이면, 조 전 장관 딸의 의사면허 역시 범죄수익이라는 것을 논리적으로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며 "그런데 무슨 경사라도 난 듯 축하하는 사람들은 이 땅의 공정과 정의를 파괴한 범죄의 공범"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여갔다.

그는 또 조국 전 장관 부부를 두고 "두 분은 이미 이 땅의 힘없고, 빽없는 국민들에게 엄청난 좌절과 분노를 안겨 줬다"며 "마지막 양심이라도 있다면, 조 전 장관이 직접 나서 딸의 의료 행위나 수련의 활동을 막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서울시장에 출마를 선언한 안 대표는 양육비의 부담을 줄어드는 공약을 내세웠다.

그는 "직장 일 때문에 아이를 제대로 볼보기 어려운 맞벌이 가정, 온정일 아이를 돌보느라 숨 한 번 제대로 쉬기도 힘든 외벌이 가정 모두 부모님께 아이를 맡길 때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2018년 보건복지부의 조사 결과 개인에게 아이를 맡기는 대상 중 84.6%가 조부모"라며 "작년 고용노동부의 코로나19에 따른 휴원·휴교 기간 자녀 돌봄을 어떻게 하느냐는 설문에도 42.6%가 조부모 혹은 친척이 돌본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두고 "부모가 서울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조부모가 손주를 돌보는 경우, 친가 외가 상관없이 주양육자인 조부모 한 분에게 손주 한 명당 월 40시간 기준으로 최대 20만원, 쌍둥이나 터울 있는 두 아이를 돌보는 경우 최대 40만원의 '손주돌봄수당'을 드리겠다"며 "멀리까지 와서 손주를 돌보시는 분들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조부모님이 반드시 서울에 거주하지 않아도 지급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미 손주를 전적으로 양육하고 있는 조손가정의 어르신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이 분들에 대한 추가 지원책도 마련하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육시설이 이 사업으로 인해 혼란과 손실을 보지 않도록 세밀하게 제도를 설계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