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 온라인 Pitch&Meet 지역예술인 소개·피칭 영상 공개
부평구문화재단, 온라인 Pitch&Meet 지역예술인 소개·피칭 영상 공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1.2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및 예술 기획 피칭 영상 제작, 기획 컨설팅 지원
소개와 기획안 내용 압축한 책 「부평, 아홉 개 의 방」 발간
사진제공=부평구문화재단

(인천=임영화기자) 인천시 부평구문화재단이 부평구 지역 기반 활동 예술인의 작품과 기획안을 소개하는 ‘만나지 않고 어떻게 예술을 말해?’-온라인 Pitch&Meet 프로젝트 예술인 소개 및 피칭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예술인이 직접 자신의 작업 기록과 작품을 소개하는 포트폴리오 영상과 예술 기획 아이디어를 발표한 피칭 영상으로 나눠 제작했다.

포트폴리오 영상은 부평구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SNS를 통해 볼 수 있다.

기획안 피칭 영상은 문화예술 관련 기관 및 관계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개별 예술인에게 요청해 볼 수 있다.

투수가 공을 던지는 행위 의미에서 기인한 ‘피칭’은 기획 단계의 사업이나 콘텐츠를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설명회나 제도를 일컫는다.

이번 재단 ‘온라인 Pitch&Meet 프로젝트’ 피칭은 영화감독 겸 방송인 봉만대가 진행을 맡아 예술인의 다양한 예술기획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최하나-글쓰기 수업 <글로 더 가까이 프로젝트> ▲양현경-리싸이클링 및 도시재생 프로젝트 <예술한잔챌린지> ▲고진현-전시형 공연 부스 <뮤직샤워> ▲안수민-인천 활동 뮤지션 소개 및 아카이빙 <지역 뮤지션 온라인 공연> ▲김푸르나-코로나블루 예술치유 <블루 이미지 프로젝트> ▲공지선-도시 속 ‘♡(하트)’ 상징을 재조명하는 다큐멘터리 및 전시 <사랑이 넘치는 도시> ▲장예선-스테인드글라스 업싸이클 <온리의 슬기로운 보물캐기> ▲정예지-힐링 프로젝트 <우주의 기운 키트> ▲이정은-정책·예술 스터디 <초면에 실례합니다만> 까지 9개 예술 기획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의 제약을 극복하고, 부평구 지역 기반 활동 예술가들이 능동적으로 자신의 예술 활동과 기획안을 알릴 수 있도록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路)’ 파견예술인과 협업해 기획됐다.

지난해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9명의 예술인은 개별 인터뷰와 촬영, 기획안 교육, 컨설팅 과정을 거쳐 자신의 활동 기록을 담은 포트폴리오 영상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기획안을 완성했다.

대면 피칭행사를 대체해 예술인이 직접 기획안을 발표하는 ‘온라인 Pitch&Meet’ 촬영을 마쳤다. 포트폴리오와 기획안 내용을 압축하여 담은 책 「부평, 아홉 개 예술인의 방」도 발간하여 배포될 예정이다.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예술인이 창작자로서 주위의 가까운 관객과 경영인, 동료 예술인에게 직접 자신의 예술 작업과 기획을 소개하고 손을 내미는 온라인 만남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며 만나지 못하는 시대에 예술로 만나기 위한 예술인의 적극적인 노력이 담긴 만큼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