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중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연천군 중면 주민자치위원회 출범
  • 이흥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1.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열리며 중면주민자치센터가 힘찬 출범을 알렸다. (사진=연천군)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열리며 중면주민자치센터가 힘찬 출범을 알렸다. (사진=연천군)

(연천=이 흥기자) 지난 22일 연천군 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열리며 중면주민자치센터가 힘찬 출범을 알렸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총 23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하였고 위원장으로 김태준, 부위원장으로 박점규 위원을 선출하였으며 중면주민자치센터의 운영세칙 및 연간 운영계획안을 의결했다.

중면주민자치센터는 그간 적은 인구수 등 여러 사정으로 구성되지 못하다가 주민들의 주민자치위원회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작년 하반기부터 준비하여 구성을 완료한 뒤 이날 출범하게 되었다.

중면 주민들은 “마을주민들이 함께 여가 시간에 주민자치 프로그램도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중면 자치공동체 형성에 주춧돌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태준 중면 초대 주민자치위원장은 “중면 주민자치위원회의 출범이 타지역보다 10여 년 늦었지만, 중면 특유의 결속력으로 힘을 합쳐 10년 후에는 가장 모범적이고 훌륭한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조찬선 중면장은 “중면주민자치센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중면 직원들도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흥 기자
이흥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