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정무위원장,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취약계층 대상 금융지원 중요성 강조
윤관석 정무위원장,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취약계층 대상 금융지원 중요성 강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2.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 금융지원 확대와 적극적인 채무조정 필요성에 금융당국 수장들과 ‘공감대’
소상공인‧자영업자 만기연장‧이자유예‧분할상환 등 금융 지원 대책 필요 강조
윤관석 국회의원. 사진=윤관석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윤관석 정무위원회 위원장(인천 남동을, 더불어민주당)이 오늘(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코로나로 힘든 민생 안정을 위한 금융권의 역할을 강조했다.

윤 위원장은 은성수 금융위원장에게 “그간 코로나 극복을 위해 금융권이 만기연장‧이자유예 등을 통해 많은 역할을 했으나, 코로나 유행의 장기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과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이라며, 금융당국과 금융권이 코로나 종식 전까지 이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하는 동시에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지원방안도 적극 모색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이에 금융위원회 은성수 위원장은 “만기연장뿐만 아니라 만기도래 대출의 분할상환(및 이에 따른 이자 조정 등) 등의 방안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

그리고 소상공인 지원 대출 당시 이율 조정 등을 통해 이를 활성화했듯, 금융권에 (일시적으로) 부담이 따르더라도 장기적으로 고객과 금융사 모두를 위한 관점에서 자율적으로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저신용‧저소득 계층을 위한 서민금융 지원과 관련해, 윤관석 위원장은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을 신속히 처리해 서민금융 재원을 확충하고, 필요하다면 정부의 추가 재원 출연도 검토해 K자형 양극화에 따른 서민 생활자금 수요에 적극 부응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이에 은 위원장은 “가계부채 부담이 과도하게 가중되지 않는 선에서 필요한 서민금융 지원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또한 “적극적인 채무조정 제도 운영을 통해 국가의 가계부채 관리와 서민의 금융부담 완화 모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