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지역과 청소년을 잇는 ‘다함께 교실’ 운영
고양시청소년재단, 지역과 청소년을 잇는 ‘다함께 교실’ 운영
  • 김장운 기자 tldhsrlawkdd@kmaeil.com
  • 승인 2021.02.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김장운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은 고양형 혁신교육 지구 시즌3와 연계하여 청소년수련시설 거점 ‘다함께 교실’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거점 ‘다함께 교실’은 고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양형 혁신교육 지구 사업 중 하나로, 재단의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학교 수업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건축학개론, 진로메이커, 미래직업교육, 연극, 보컬, 신체예술, 자기성장, 역량개발, 마을공동체, 장애청소년지원 등 다양한 영역으로 있게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총27개로,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2만 3천여 명이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다함께 교실에 참여하는 재단 내 청소년수련시설은 ▲덕양구 토당청소년수련관,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일산동구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으로 고양형 혁신교육 원클릭 시스템을 활용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시설별 협의를 통해서도 신청가능하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재단이 다함께 교실을 운영하여 폭넓고 깊이 있는 혁신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고, 아울러 청소년 활동이 학교 생활기록부에 기재되어 진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다함께 교실’의 자세한 정보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재단 내 청소년수련시설에 문의하면 된다.

김장운 기자
김장운 기자 다른기사 보기
tldhsrlawkdd@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