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텃밭 분양 신청자 모집
의정부시, 도시텃밭 분양 신청자 모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1.02.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는 도심지 가까운 곳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녹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텃밭 분양사업을 추진한다. 분양 토지는 자일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3월 2일부터 3월 5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업신청 접수를 받는다.

2009년부터 운영해온 의정부시의 도시텃밭 분양사업은 면적 별로 4평형(200구좌)과 8평형(200구좌)의 두 가지 형태로 준비되어 있다. 시민들은 두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결과는 추첨에 의해서 결정이 된다. 

분양받은 땅은 토양정리 및 소독이 끝나는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도시농업과에서 지원하는 씨앗 및 모종들을 활용하여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정희종 도시농업과장은 “도심지에서 식탁에 오르는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의 기쁨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도시텃밭 분양사업을 통해서 잊고 지냈던 우리 농업의 소중함 및 가치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도시농업과에서 추진하는 도시텃밭 분양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란의 농업소식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