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고양시,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 김장운 기자
  • 승인 2021.02.2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김장운기자) 고양시가 2021년 신학기 개학을 맞아 오는 3월 10일까지 학교 주변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를 집중 지도점검 한다.

이번 점검은 3개구 담당공무원 3명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20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각 현장에 투입돼 실시된다. 

점검대상 업소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에 있는 분식점, 편의점, 문방구, 학교 매점 등 400여개소이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을 조성해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학교와 해당 학교의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미터 범위 내에 지정하여 관리하는 구역이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조리·보관, 진열 및 판매여부 ▲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 판매 여부 ▲위생 상태 및 원산지 표시 여부 등이다.

아울러, 분식점 등 조리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위생마스크 및 앞치마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착용 독려 캠페인’도 함께 병행해,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고양시 식품안전과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는 안전 및 위생관리 규정 준수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