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련1동아우름청소년봉사단 3기 신규 단원 모집
옥련1동아우름청소년봉사단 3기 신규 단원 모집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1.03.06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12일 선착순 9명…내년 2월까지 환경정화, 어르신 봉사활동 등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 옥련1동아우름청소년봉사단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옥련1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신규 단원 3기를 모집한다.

이번 봉사단은 주민총회 지원, 청량산 환경정화 등 지역 내 공익활동을 포함해 어르신 영상자서전, 우리마을 소식지 제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분기별 1회 봉사단 정기회의, 활동 추진 성과 보고회를 진행하고 단원 간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간담회, 수련회도 실시할 계획이다.

옥련1동 거주 또는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9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2기 활동 단원 11명을 포함 총 20명의 학생들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한편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한 주민총회 등 각종 행사 지원과 함께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교육, 영상자서전 제작 등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위안과 도움을 드리는 봉사활동을 해 왔다.

아우름청소년봉사단은 2019년 옥련1동 자생단체연합회와 주민들의 지원 하에 하얼빈안보견학을 다녀온 7명의 청소년들 중심으로 결성되어 활동 중이며 지난해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인천시교육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원상희 옥련1동장은 “이번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의식과 역할을 확립하고 어르신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