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 화훼농가 돕기 나서
인천시교육청-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 화훼농가 돕기 나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3.0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와 함께하는 화분 나눔 행사 개최
인천시교육청 화분 나눔 행사.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5일 오전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5일 인천광역시교육청 본관 로비에서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곽성일 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장은 청사 내 근무하는 임직원과 내방 시민들에게 공기정화 화분을 나누어 주며 화훼 소비 촉진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1table 1flower’ 행사를 전 직원 대상으로 실시하는 등 화훼농가 돕기에 앞장선 바 있다.

이밖에도 사무실 꽃 생활화를 위해 휴게실 및 주요 공간에 주기적으로 꽃다발을 교체하고 있으며 향후 여성의 날 행사, 식목일 등 화훼농가 돕기 운동을 계획하고 있다.

곽성일 본부장은 “어려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도성훈 교육감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화훼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함께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입학·졸업식이 취소되어 화훼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안타까웠는데 이번 행사로 화훼농가들에게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화훼 소비가 이뤄져 농가에 도움이 되고, 직원들도 꽃을 통해 희망과 활기를 충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