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석열, 정권교체 도움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
안철수 "윤석열, 정권교체 도움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3.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뉴스핌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의 향후 행보를 두고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는 "야권의 정권 교체에 도움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내다봤다.

MBN과의 인터뷰에 나선 안 후보는 "윤 전 총장에게 많은 야권 지지자들의 마음이 모여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전 총장이) 성급하게 정치를 시작하기보다 국정 전반에 걸쳐 상세하게 살펴보고, 문제점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내가 만들고 싶은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떤 것인지에 대한 비전을 열심히 준비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최근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서울시장 야권후보의 기호와 관련해 단일화와 관련해 그는 오세훈 국민의힘 예비후보의 발언을 꺼내 들고 "한편으로 맞는 말"이라면서도 "조직 대 조직 싸움으로 하면 야권이 백전백패"라고 밝혔다. 오세훈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기호2번으로 단일화를 할 경우 당 조직 활용에 유리하다는 주장을 폈다.

안 후보는 이어 "(여권의) 강고한 조직과 대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1야당 조직만으로 되지 않는다"며 "시민들의 광범위한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이번 선거는 지금까지 한 번도 이뤄지지 않은 '보수·중도 통합'이 이뤄지는 선거"라며 "어떤 지지자들도 이탈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가에 집중하고 원만한 단일화 과정을 이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3월말로 추진되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누가 봐도 (여권의) 선거개입이 분명하다"며 "'백신접종쇼'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쇼'도 예상된다"고 일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