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현장 인력 우선" 자치단체장 백신 접종 자원 제동
방역당국, "현장 인력 우선" 자치단체장 백신 접종 자원 제동
  • 전영수 기자 god481113@kmaeil.com
  • 승인 2021.03.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받고 있다 /뉴스핌
지난 4일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진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받고 있다 /뉴스핌

(경인매일=전영수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잠재우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우선 접종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지만 정부는 "방역 현장의 인력이 우선 접종 대상"이라고 선을 그었다. 

질병관리청은 이같은 질의에 대해 "지자체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인력을 1차 대응요원으로 포함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백신 공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직접 현장대응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까지만 우선접종 대상에 포함시킬 것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로써 자치단체장들의 백신 접종은 연기될 것으로 보여지며 추후 별도 지시나 순서에 따라 접종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진다.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은 백신을 맞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질병청의 입장에 따라 백신 접종이 어렵게 됐다. 

정부는 현재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원·입소자 가운데 만 65세 미만과 코로나19 환자 치료 및 종합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119구급대·검역관·역학조사관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을 대상으로 백신 우선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중대본 차원에서도 이같은 사안이 깊게 논의되거나 검토한 것은 아직 없다"고 못박았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