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민의 발을 넓히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 4개 노선개통ㆍ운행
이천시,시민의 발을 넓히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 4개 노선개통ㆍ운행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03.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시민의 발을 넓히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 4개 노선을 3월 15일 개통ㆍ운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시민의 발을 넓히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 4개 노선을 3월 15일 개통ㆍ운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는 시민의 발을 넓히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 4개 노선을 3월 15일 개통ㆍ운행한다고 밝혔다. 

이천시에서는“이천은 화목해요”간담회를 비롯하여 주요 시내버스 민원사항을 분석하여 신설 아파트 등 주거지역과 학교 및 경강선 전철역, 시내 거점지역을 잇는 시내버스 노선 확충이 필요함에 공감하고, 노선 신설을 추진해왔다. 

또한 당초 3개 노선 신설을 검토하였으나, 금년 입주예정인 신설 아파트단지와 사음동 황무로 일대의 신설 주택단지의 입주민 증가로 시내버스 이용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신둔도예촌역 등 필수 생활거점과의 연계를 위한 1개 노선을 추가 개통하기로 했다.

이번 노선 신설은 그동안 시내 거점으로 대중교통 운행횟수가 부족해 개선요구가 높았던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주변학교와 병원, 터미널 등 거점지역, 경강선과의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 이동편리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학교를 경유하는 버스가 부족해 겪었던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자 학교와의 연계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20번 노선은 이천역~이천시청~이천병원~관고동~이천터미널~이천중ㆍ제일고~부발읍사무소~부발중~효양중․고~부발역을 21회/일 운행하며,

230번 노선은 이천터미널~관고동~종합복지타운~진리~신하리~부발역~(주)대상~SK하이닉스 고담기숙사~GM 하이빌 앞~대흥2리를 18회/일 운행한다.

240번 노선은 이천역~안흥주공아파트~이현고~증포중~대원칸타빌.한양수자인~동양아파트,수림아파트~송정초ㆍ중~양정여고~이천병원~다산고~신둔면사무소~신둔도예촌역까지 21회/일 운행하며,

250번 노선은 이천역~이천시청~이천병원~양정여고~송정초ㆍ중~동양아파트,수림아파트~송정교차로~남정2리삼거리~소정교차로~수광1리~신둔도예촌역을 7회/일 운행한다.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금번 시내버스 신설노선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분들께 교통복지가 확대되길 바라며, 시내버스를 통한 생활권 확대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에 자연스레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추진하고 있는 공영주차장 조성사업과 함께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며, 시민이 만족하는 대중교통,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규노선의 자세한 경유지와 운행시간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교통>대중교통안내>시내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