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정무위원장,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 개최!
윤관석 정무위원장,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3.12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 윤관석TV 중계
인천교통혁명 위한 제2경인선 사업 조속추진으로 서창~구로 20분대 생활권 구축
GTX-B 사업추진으로 시청~여의도까지 20분대, 인천 2호선 연장으로 남동~광명 20분시대
2021년 남동발전 예산 490억원 확보 성과 보고... “남동구 주민 위해 더 열심히 일할 터”
윤관석 국회의원. 사진제공 = 윤관석 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국회 정무위원장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더불어민주당)은 11일(목) 저녁 8시 유튜브채널 윤관석TV를 통해 ‘남동이 키운 큰 인물! 2021 윤관석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윤 의원은 “인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택트 형식의 의정보고회를 통해 코로나19 비대면 상황 가운데서도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의정활동 보고는 국회의원의 의무로 국민 알 권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온택트 의정보고회는 박병석 국회의장, 이낙연 전 당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의 축하영상과 주민들의 실시간 참여로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윤 의원은 먼저 국회 정무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코로나 극복과 무료백신 공급노력, 공정경제 3법 통과에 앞장선 점을 강조하고, △카드사별 포인트 통합 지정계좌 출금 서비스 확보 △착오송금 복원을 손쉽게하는 예금보험공사법 개정 △주택연금가입 기준과 방식을 확대하는 주택보험 공사법 개정 △공매도로 인한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 등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천의 교통혁명을 위해 △제2경인선 광역철도 구축을 통한 서창~구로 20분대 △GTX-B노선 조속 추진으로 인천시청~여의도까지 20분대 △인천2호선 연장을 통한 남동~광명 20분 시대를 열고, 서창-장수IC-김포 지하 고속도로 조기착공으로 사통팔달 남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실을 공유하며, 조속한 사업추진 의지를 다졌다.

특히 2021년 남동발전 예산 490억원을 확보한 성과를 알리면서 △만수권역 어르신 건강문화센터 신축공사 9억원 △만수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5억원 △장수천 지류구거 정비공사 3억원 △간석 자유시장 주차장 건설 국비 39억 9천만원 △백범로 일대 지중화 사업선정 165억원 △서창2동 세대통합형 복합센터 조성에 356억원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또 △만수여중 노후화장실 보수공사 3억5천7백만원 △조동초 다목적강당 증축 11억9천8백만원 등 교육부 특별교부금도 15억5천5백만원을 확보했다고 알렸다.

윤 의원은 “존경하는 남동구 주민 여러분께 21대 국회 개원 이후 정무위원장으로서 의정활동을 보고 드리면서, 소중한 의견도 전해 들을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올해도 남동주민들을 위해 힘써 일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백신접종이 차질없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꼼꼼하게 챙기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특수고용직 등의 코로나19 취약계층 민생 지원방안 마련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