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오세훈, LH 특검 수용하라...與에 신도시 토지 전수조사 요청"
박영선 "오세훈, LH 특검 수용하라...與에 신도시 토지 전수조사 요청"
  • 김균식 기자 kyunsik@daum.net
  • 승인 2021.03.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뉴스핌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뉴스핌

(경인매일=김균식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LH투기와 관련한 특검 도입을 거절한 국민의힘과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게 "도둑이 제 발 저린 것이 아니라면, 지체하지 말고 당당히 수용하라"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유튜브채널 '박영선TV'에서 중계한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과 오세훈 후보가 (특검 도입을) 거부하고 있다"며 "국회의원 300명 전수조사도 민주당부터 하라며 회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후보는 "당과 정부에 먼저 3기 신도시 개발예정지역 및 대규모 택지개발예정지역 내 토지소유자 전수조사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정부는 공직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을 대상으로 2차 조사에 착수했지만 친인척이나 지인 등을 내세워 차명으로 불법투기를 저지른 자들은 밝혀내기 어렵다"며 "토지소유자 전수조사로 차명 투기 연루자의 자금출처 흐름을 낱낱이 추적해 불법 투기세력을 철저히 가려내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박 후보는 "이해충돌방지법과 부동산거래법 등 근본적인 투기방지대책을 수립해주시길 바란다"며 "김태년 직무대행께서 천명한 바와 같이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윤리법, 공공주택법, 토지주택공사법, 부동산거래법 등'공직자 투기 및 부패방지 5법'을 3월 임시국회에서 통과시켜달라"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근본적 토지·주택 개혁정책 수립을 위한 (가칭)토지주택개혁위원회를 정부 내에 설치하길 건의한다"며 "단기적으로는 LH 혁신방안을 마련해 국민 신뢰를 회복과 기존 주택공급대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토지·주택 정책의 근본적인 개혁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열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박 후보는 이날 서울시 부동산투기 근절 대책도 함께 밝혔다.

그는 "지난 16년간 BBK진실규명, 검찰개혁, 공정경제를 위해 싸워왔다"며 "그 누구보다도 이번 사태에 단호하게 대처할 수 있는 사람이 저"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서울시 및 산하 공공기관 전 직원 부동산 보유실태 조사 △부동산 거래 신고제 시행, 이해충돌 방지 조례 제정 △서울시 부동산감독청(가칭) 설치 등을 내세우며 "서울시에서 부동산 투기가 존재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힘줘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