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북구, 주민들의 현장민원(아이디어)에 더해진 소통과 열정 ..
서울시 성북구, 주민들의 현장민원(아이디어)에 더해진 소통과 열정 ..
  • 송영철 기자 s8601@naver.com
  • 승인 2021.03.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송영철기자) 주변에 자연녹지를 품은 저층주거지역은 아날로그적 포근함과 함께 나름의 정취와 멋이 있어 아파트단지보단 오히려 이러한 주거지역을 선호하는 계층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의 최대 애로사항은 주차난이다. 성북구 낙산 주변의 경우 도심 속 큰 녹지공간이자 낙산공원, 한양도성 낙산구간, 문화재, 사찰 등으로 인해 많은 데이트족들을 비롯 외지인들의 차량 방문도 빈번해 가뜩이나 부족한 주민들의 주차공간이 더 어려워져가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주민들의 평소 불편사항과 의견들이 모여져 2016년 10월경 구청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 코너에 기존의 22면 평면식 단층주차장을 개선하여 높은 축대 밑 저지대를 활용한 복층의 입체식 주차장을 만들자는 현장민원(아이디어)이 구청에 개진되었다.

본 건의 추진은 많은 사업비의 소요만이 아니고 공부정리(측량을 통한 해당 각 토지들의 정확한 소유자 정리),토지 추가매입, 축대 보강등 여러 난관들이 도사리고 있었다.

그러나 구청에서는 이 곳 주민들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함께 깊이 공감하며 끈질긴 노력으로 긴 시간들을 두고 위의 난관들을 하나하나 돌파, 4년여 만에 드디어 착공에 이르게 됨으로서 이 곳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다.

22면의 단층 주차장이 높은 축대 밑 저지대를 활용한 지하2층, 지상2층, 옥상층의 133면 입체식 주차장으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주민들은 평소 현장민원들이 구청에 제기됐을 때 담당부서의 성의 있고 신속한 답변과 함께 전화로 1차 상담이 있은 다음 뒤이어 해당 주민들과의 현장방문도 함께 이루어져 민원들이 소통과 열정으로 잘 풀려져 나가는 과정들을 지켜보면서 큰 만족감과 함께 뿌듯한 주인의식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