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세계기독교언론인포럼 열려
제 2회 세계기독교언론인포럼 열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3.21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 시대, 성경으로 돌아가 믿음의 목회 펼쳐야할 때”
19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주제
미국 CTN, 영국 FaithWorld TV, 러시아 TBN 등 국내외 언론인 등 100여 명 참석
박옥수 목사 기조연설 “인간의 열심 아닌, 예수님 마음 받아들일 때 교회와 목회 달라져”
제 2회 세계기독교언론인포럼(사진)박옥수 목사 기조연설.

(인천=김정호기자)세계 각국 기독교언론인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교회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성경으로 돌아가고, 믿음의 목회를 펼쳐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투머로우(Tomorrow) 주최로 열린 제 2회 세계기독교언론인포럼은 3월 19일(금)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약 2시간가량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는 미국 기독교방송 CTN 허먼 베일리 기자를 비롯해 국내외 언론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해외 언론인들은 영상으로 포럼 축하 메시지부터 발제, 질의를 보내와 포럼에 참여했다.

미국 CTN 허먼 베일리(Herman Bailey) 기자, 영국 Faith World TV 스튜어트 프리먼(Stuart Freeman) 대표, 러시아 TBN 얀 볼코프 세르게예비치(Yan Volkov Sergeevich) 방송국장, 브라질 Band TV 주앙 루이스(Juao Luis) 책임 프로듀서, 코스타리카 Enlace 로헬 레온 히메네즈(Roger Leon Jimenez) 방송국장, 우간다 UBC 방송국 윈스턴 아가바 데이비드(Winston Agaba David) 경영국장 등 각국 주요 기독교언론인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코스타리카 Enlace 편성국장 로헬 레온 히메네즈(Roger Leon Jimenez)는 “모든 기독교 언론 매체들을 세계 복음 전도의 한 부분이 되게 해준 이번 세계기독교언론인포럼에 감사하다”는 뜻을 밝혔다. 단순 사실 보도를 넘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언론사로서 역할을 주문하기도 했다.

러시아 TBN 방송국장(Broadcasting Station Chief) 얀 볼코프 세르게예비치(Yan Volkov Sergeevich)는 “우리는 이제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다.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영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말씀이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다.

교회는 그 말씀이 있기 때문에,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교회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감동시키며 죄 사함을 주고 기쁨과 소망으로 미래를 볼 수 있게 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코로나 이후, 각국 교회가 겪는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과제에 대한 발제가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상실을 경험한 국가 브라질의 미셸리 보우소나루 (Michelle Bolsonaro)영부인, 잠비아 고프리다 은센둘루카 수마일리(Godfridah Sumaili) 종교부장관, 미국 데즈 워즈워스(Desmond Wadsworth)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목사는 현재의 위기 극복을 위해 세계 기독교인의 연결과 믿음의 회복을 강조했다.

미국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데즈 워즈워스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의 교회들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모임이 중지되고 대면활동을 못 하고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바꿔야 했다. 우리가 하나가 되기 위해 예수님이 죽으셨다.

그래서 우리는 이 말씀을 믿어야 한다. 정신적으로 감정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신앙적으로는 우리가 하나님을 향해 힘 있게 달려갈 수 있는 시간이다.”고 밝혔다.

잠비아 고프리다 수마일리 국가인도종교부 장관은 “지금 이 세상은 정말 치유가 필요하며 그 치료법은 말씀에 있다. 내가 믿는 것은 우리에게 빛이 왔고 주님의 영광이 우리 위에 임하셨기 때문에, 주님께서 이 시대의 어려움들을 이기고 일어나 빛을 비추라고 말씀하고 계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질 미셀리 보우소나루 영부인은 “성경말씀을 통해 새 힘을 얻고 하나님의 마음과 연결되기 바란다. 오랜 팬데믹으로 전 세계 모든 나라가 고통 받고 있는 오늘이야말로 우리가 하나가 되어 기도할 때이다. 여러분 모두에게 유익한 행사가 되고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와 목회자의 역할’에 대해 기쁜소식선교회와 기독교지도자연합(CL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기조연설에 나섰다.

박 목사는 기조연설에서 “코로나로 인해 죽어가는 전 세계 사람들과 고통스러워하는 그들의 가족들을 위해 무얼 해야 할까 생각하다 지난해 5월 276개, 10월에 655개의 해외 TV,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복음을 전했고, 사람들 마음에 위로와 소망을 전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람들의 마음을 회복하는 데 있어 목회자의 역할에 대해 “예수 그리스도가 내 죄를 씻은 사실을 받아들이면 예수님 사랑을 느끼면서 마음이 밝아지고 따뜻해지면서 힘이 생기는데, 그때 나도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목회자가 할 수 있는 일은 그런 예수님 마음을 정확히 알아서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한국 교회에 대해서 더 많은 교류가 필요하다고도 밝혔다. 그는 “현재 60만 명의 목회자가 다함께 교류하고 있다.

지난해 설립한 굿뉴스신학교에 101개국의 목회자 7,880여 명이 등록해 성경을 배우고 있다. 이 가운데는 세계 각국의 거물급 기독교 지도자들도 함께한다. 아쉽게도 한국교회는 모두 갈라져 있다. 목회자들 교류가 중요한데, 서로 교류하면서 여러 견해를 들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목사는 “침체된 교회와 목회의 변화를 위해서는 인간적인 노력이 아닌, 예수그리스도의 마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내가 뭘 열심히 하려 하지 말고 성경에 나와 있는 예수님 마음을 받아들이면 목회자 달라지고 한국교회도 달라질 줄 믿는다.”고 밝혔다.

미국 기독교 방송 CTN과 영국 FaithWorld TV에서는 현재 박옥수 목사의 요한복음 강해를 방송하고 있으며, 교회들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영국 FaithWorld TV CEO 스튜어트 프리먼은 “우리 방송국은 ‘Freeview’라는 플랫폼에 등록돼 영국은 물론 유럽으로 송출되고 있다. 특히, 박옥수 목사님의 요한복음강해에 대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미국 CTN 방송인 허먼 베일리는 “현재 우리는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놀라운 시간을 겪고 있다. 우리는 어느 때보다 박 목사님과 같이 말씀을 전하는 분이 필요하다. 우리에게 가르침을 주는 성경말씀에 즐거워하고, 받아들이고, 사랑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우간다 UBC 경영국장 윈스턴 아가바는 “박옥수 목사님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일은 한 개인의 일이 아니라 모든 기독교인이 해야 할 일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