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자원봉사경연대회 실시
인천시자원봉사센터, 대학생자원봉사경연대회 실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3.25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 5월 신청·봉사활동계획 접수→ 봉사활동 → 발표, 심사, 시상
“총 시상금 6백만원”
2021 인천시 대학생 자원봉사 경연대회 홍보물

(인천=김정호기자)(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대학생의 참신하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인정하고 공유하여 인천지역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기여하기 위해 “2021 인천시 대학생 자원봉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대학생들이 환경과 그 외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주제로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기간 내 총 10시간(개인별) 이상 실시한 후 그 결과를 토대로 경연대회에 참여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 자원봉사활동을 선정하여 시상금을 지급한다.

경연대회에 참여한 대학생 봉사활동 중 최종 3개팀을 선정하여 대상(1팀) 인천시장표창과 300만원, 최우수(1팀) 인천시장표창 200만원, 우수(1팀) 인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표창 1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인천시 주소지 거주 또는 인천 지역 내 재·휴학 대학생(1992년~2002년생)으로 동아리 또는 소모임 (3인 이상)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센터 이메일(incheonvolun@hanmail.net)로 4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시센터 전년성 이사장은 “코로나시대에 걸맞게 대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이면서 참신하고 지역을 위한 효과적인 활동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대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최종선정된 우수봉사활동 프로그램은 향후 인천시 자원봉사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며, 인천시 및 군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다양한 활동과 참여하고 싶은 자원봉사활동을 마련하기 위해 자원봉사 문화확산과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