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BM활성수 읍·면·동 무료 공급 지원
김포시농업기술센터, BM활성수 읍·면·동 무료 공급 지원
  • 유창수 기자 yg0799@kmaeil.com
  • 승인 2021.03.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오는 4월부터 BM활성수를 읍·면·동에 무료 공급한다. (사진=김포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오는 4월부터 BM활성수를 읍·면·동에 무료 공급한다. (사진=김포시)

(김포=유창수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오는 4월부터 BM활성수를 읍·면·동에 무료 공급한다.

‘BM활성수’는 Bacterial Mineral Water의 약자이며, 상호 공생관계를 이용한 자연순환시스템(BM활성수 플랜트)에서 생산되는 물로서 각종 효소, 호르몬, 유기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BM활성수’의 효능은 작물에서는 토양 연작피해 개선 등 개량효과, 수확량 증대 및 신선도·상품성을 향상시키며, 축산에서는 사료효율 증대, 악취 및 병해충 발생 억제 등이 있다.

소량의 BM활성수를 필요로 하는 농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6개 읍면동( 통진읍·양촌읍·대곶면 행정복지센터, 하성농협, 김포·고촌농협 로컬푸드)에 주 1회 2톤씩 공급하고 있다.

이재준 기술지원과장은 “지역별 BM활성수 공급탱크를 통해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로 하는 무인공급체계에 불편이 없도록 관리하겠다.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농업인들은 인근 공급처에서 편리하게 BM활성수를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급 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읍면동 공급탱크 동파방지를 위해 동계기간에는 공급이 중단된다.

한편,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내 BM활성수 플랜트에서는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