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스포츠 마케팅과 꿈나무 양성에 적극 나선다
남동구, 스포츠 마케팅과 꿈나무 양성에 적극 나선다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1.04.0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트트랙 박하윤 선수, 남동구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 위촉
남동구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 위촉식(쇼트트랙 주니어 국가대표 상비군 박하윤). 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시 남동구가 스포츠 마케팅과 꿈나무 양성을 통한 지역 체육 진흥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남동구는 2일 쇼트트랙 주니어 국가대표 상비군 박하윤 선수를 남동구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논현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박하윤(16)선수는 국내외 주니어 쇼트트랙 무대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선수 중 한 명이다.

2019년 사할린 동계아시아 유소년 대회 500m, 3000m 계주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고,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 500m 은메달에 이어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 1000m에서 동메달의 성적을 거뒀다.

박하윤 선수는 앞으로 2023년 4월까지 2년 동안 남동구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구민 스포츠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로써 남동구의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는 모두 4명으로 늘었다.

앞서 지난 2019년 여자축구 국가대표 장슬기 선수, 골프 국가대표 상비군 김가영 선수, 2019 WFF 유니버스대회 비키니모델 세계챔피언 최사라 선수 등 3명이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구는 앞으로도 우수체육선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구민의 자발적 체육활동을 권장하고, 지역 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아마추어 우수체육선수 위주로 홍보대사를 발굴, 비인기 종목의 활성화와 꿈나무 육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현재 리틀야구단과 유소년축구단, 육상경기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꿈나무 육성과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통해 최근 프로 야구선수를 잇따라 배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에는 전국 최초의 구민축구단인 인천남동구민축구단 ‘FC남동’을 창단, 프로 무대에서 기회를 얻지 못한 축구 유망주들을 위한 새 길을 열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우리 구의 우수체육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은 구민의 건강과 체육증진은 물론 지역 이미지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꿈나무를 육성하고 비인기 종목을 지원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