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모의훈련 성공적으로 마쳐
이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모의훈련 성공적으로 마쳐
  • 유형수 기자
  • 승인 2021.04.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4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7일 사전 모의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4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7일 사전 모의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는 4월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에 앞서 지난 7일 사전 모의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진행된 모의훈련에는 이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단장 권금섭 부시장), 이천소방서와 군부대, 모의 접종대상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천시 종합운동장 내 배드민턴장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모의 훈련은 시설, 장비, 인력 등 준비를 갖추고, 실제 예방접종상황을 가정하여 사전 준비부터 백신 관리, 접종 시행,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시행했다. 

특히, 이상반응 환자 발생 상황을 대비한 응급처치 훈련을 실시하여 실제 위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시는 이번 모의훈련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여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접종이 안전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하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였으므로 시민 모두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센터의 운영은 공휴일과 상관없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실시되며, 접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로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는 제외된다. 75세 이상 어르신은 읍면동별 지정된 일자에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