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년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민주시민교육 사업' 운영기관 모집
시흥시, '2021년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민주시민교육 사업' 운영기관 모집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1.04.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시민이 주인 되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시흥시)
시흥시는 시민이 주인 되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시흥시)

(시흥=하상선기자) 시흥시는 시민이 주인 되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 은 시흥시의 민주시민교육 생태계 구축 및 시민의 생활 속 민주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중간 지원조직을 운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시흥시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중 민주시민교육 추진경험이 있는 법인 및 단체이며, 심의를 통해 1개 기관에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선정되면 ▲시민이 만드는 민주시민교육 발전계획 수립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와 정책 개선 활동 ▲교육장소와 시설제공 및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생산 ▲민주시민교육 단체 간 연계 및 민간 협력체계 구축 ▲사회통합, 소통, 갈등예방 및 해결과 관련한 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운영」 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생활 속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지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민주시민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4개 기관을 선정하며, 각각 650만원씩 총 2,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주주의, 소통, 인권, 통일, 평화, 노동, 환경, 배려, 도시재생, 자치분권, 주민자치 등을 주제로 인식확산 및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 된다.
 
두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는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관련 서류를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