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립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독서문화 행사 개최
여주시립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독서문화 행사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1.04.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쉼표 하나, 도서관”

(여주=유형수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시립도서관에서는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매년 4.12.~4.18.까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하여 운영된다. 올해의 표어는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쉼표 하나, 도서관”이다. 

여주도서관을 비롯한 7개관의 공통행사로는 장기연체로 대출자격이 정지된 이용자들의 자격을 회복시켜주는 “다시 찾은 봄(see)”, “도서관 이름으로 코로나 극복5행시 짓기”, “시립도서관 독서카페에 내가 읽은 책 인증샷 올리기”를 진행한다. 

도서관별 행사로는 박완서 타계 10주년 기념 도서 전시를 포함하여 그림책 원화전시,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마술을 만나다 등 30여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교육과 김연희 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봄이 움트는 4월,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등 자세한 운영 내용과 일정은 여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SNS(여주시립도서관 네이버밴드,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